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구글에서 만든 툴바가 구글에서 만든 크롬에는 설치되지 않는군요.

전 개인적으로 구글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생각이나,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다는 것에 항상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Windows의 Explorer를 사용할때마다 불안하고, 다운 현상이 잦아 요즘은 거의 대부분 웹검색 찾기는 구글에서 만든 크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도도 괜찮고,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성이 높아지는 것 같아, 지금은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하고, 인터넷 뱅킹 같은 액티브X가 반드시 필요한 사이트는 Explore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개념 브라우져 크롬

구글 크롬을 소개한 페이지 입니다. http://www.google.com/chrome/intl/ko/features.html



나름 안정성도 높아져 (초기엔... 스크립트가 제대로 처리 되지 못한 부분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사용빈도가 높아져... 이런 저런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하나둘 생기기 시작하더군요.


음... 네이버 툴바가 있었으면.....
네이버 툴바가 사용하기 나름 괜찮았습니다.  바이러스 체크하기도 괜찮았고, 무엇보다 영어사전과 화면 캡처 기능이 좋아서... 좋았는데...
크롬에는 설치가 되질 않습니다.

네이버 툴바 소개 페이지

네이버 툴바에는 편리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toolbar.naver.com/home/index.nhn



아쉽다 라는 생각을 계속 가지고 있었는데....

"아~!!! 구글에도 툴바가 있지~!!!"

싶은 겁니다. 바보 같이 그동안 왜 구글툴바를 생각하지 못했을까요?

그리고.. 접속하는 순간..ㅡ.ㅡ 헉....

구글 툴바 안내페이지

구글 툴바도 좋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ㅡ.ㅡ;; http://www.google.com/tools/firefox/toolbar/FT5/intl/ko/index.html


구글툴바 세부기능 소개 페이지 : http://www.google.com/tools/firefox/toolbar/FT5/intl/ko/features.html



죄송합니다. Google 툴바 5는 Internet Explorer 및 Firefox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가장 눈에 들어오더군요..


아무렴...ㅡ.ㅡ 크롬이나, 툴바나 같은 구글에서 만들었는데... 왜 크롬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안되는거지??


그래도 혹시 싶어... 다운로드를 시도했습니다.


구글툴바 다운로드

알림창에 파이어폭스 버전을 다운로드 할꺼냐고.. 나오더군요.



Google 툴바에는 Firefox2.0 이상이 필요합니다.
최신 Firefox 버전을 다운로드 하겠습니까?


이후 확인을 클릭하니...ㅡ.ㅡ;;


Firefox 다운로드 페이지

Firefox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mozilla.com/en-US/firefox/


Firefo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더군요.

이내.... Firefox 다운도를 하라고.ㅡ.ㅡ;;;  PC 한대에 개발자도 아닌데.... 3개의 브라우져를 사용하기 부담스럽기도 하고....

일단.. 취소하고 다른 곳으로 열심히 정보를 찾아 보았더니... 
이 문제는 저만 의구심을 가졌던 것이 아니더군요.

도아님 : 구글 크롬의 문제점

도아님 : 구글 팩으로간 크롬

벨디마케 : 구글은 왜 크롬에 툴바를 포함하지 않았을까?

웹초보님 : 파이폭스 구글 툴바에 크롬의 '새 탭' 페이지 기능 추가


구글쪽의 답변도 있었습니다. 
(제가 영어를 몰라....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크롬이 모든 사용자를 위한 것은 아니기에 기능 제한이 있다식.... 이후에 개발 될거다.... - 맞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

크롬에는 왜 구글 툴바가 없는지??[바로가기] (구글쪽 답변입니다. ^^)


왜 없는지.....


크롬에 갈수록 정이가고 있는 지금 제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계속 남습니다.

다른 이유가 있는 건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좀....ㅡ.ㅡ;;;
(혹시나 설치하고 사용하시는 분 있으려나????)





덧붙이는 글 (2009/03/17)

구글의 기능 중에 웹기록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Explorer의 히스토리 기능과 비슷한 기능인데,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내가 어디에 방문했는지 북마크(즐겨찾기)를 해 놓지 않으면, 찾기 힘든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때 요긴하게 쓸수 있는 기능인데.... (Explorer의 히스토리 기능은 너무 많은 Data와 분류를 날짜, 시간별로만 제공하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Explorer의 히스토리 기능과 달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Google 검색결과를 비롯하여 예전에 방문한 웹페이지를 쉽게 확인하고 검색합니다.
  •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및 자주 사용하는 검색어 등 웹 검색활동의 동향을 파악합니다.
  • 사용자가 검색한 내용과 방문한 사이트를 바탕으로 보다 상세한 맞춤 검색결과를 얻습니다
- 구글에서 설명하고 있는 웹기록의 장점입니다.

잘 사용하면 요긴한 기능인데 역시 구글툴바에서 제공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툴바를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크롬을 지향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건지 의구심을 느끼긴 하는데....

아무래도 크롬을 사용하면 구글 서비스의 대다수의 좋은 Tool kit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 아닌가 판단됩니다.


비슷한 기능이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긴 합니다.

크롬을 처음 시작하거나, 새탭을 열었을때.... 나오는 기능인데....

크롬 시작화면

크롬 시작화면을 설정하지 않거나, 새탭을 열었을때 크롬에서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방문한 페이지 전체 보기>> 를 클릭하면...

크롬의 히스토리관리

크롬의 히스토리 관


날짜, 시간별 히스토리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Explorer의 히스토리 기능가 거의 비슷합니다. 화면상으로는 Explorer의 히스토리 기능이 더 좋아 보이긴 합니다만,

Explorer의 히스토리

Explorer의 히스토리 기능입니다. 단축키 Ctrl + h 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Explorer에서는 검색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크롬의 히스토리 기능이 더 편리한 듯합니다.

단순히 히스토리 뿐만 아니라 구글의 웹기록기 처럼 전체 관리가 된다면... 더 편리할 듯 한데....

구글의 웹기록기 관련 포스팅이 있어 연결해 드립니다.

세르엘님 : 구글 웹기록 - 당신이 지난 여름에 무얼 했는지 "구글"은 알고 있다
지민 아빠님 : 구글, 웹기록 서비스 사용방법
발레에님 : 기술 서구로 Google 웹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