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부/오픈 세미나 이야기

[D-2] 현지 답사와 인터넷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2일
어제 현지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결과부터 말씀 드리자면 굉장히 만족이였습니다. 생각보다 장소도 넓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내부 무선인터넷 점검하고 120석외 자리를 더 들어갈 수 있으련지 여쭤 보았더니.. 그것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 

현재 포럼 참가 신청자가 트윗모꼬지 30명, 온오프믹스 70명, 링크나우 15명으로 총 115명 입니다. 대기자가 약 18명 정도 더 있으니... 133명 정도 되겠군요. 이제 대기자분들도 모두 참석 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습니다. 

장소는 찾기 쉬웠습니다. 

다음지도 보기 : http://2u.lc/2W 
한국기술센터 건물 보기 (다음로드뷰) : http://2u.lc/2Y

선릉역에서 내려서 역삼역 방향으로 약 300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답사 다녀오면서 찾아가는 주변 사진을 올려 드립니다.

● 교통 안내 

 -  지하철 3호선 탑승(강남고속터미널역)   교대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2호선 선릉역 하차(5번출구)   
 -  지하철 2호선 탑승(강변역)   2호선 선릉역 하차(5번출구) 
 -  지하철 3호선 탑승(남부시외버스터미널역)   교대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2호선 선릉역 하차(5번출구)

 시내버스 

 -  파랑(간선) 146번 (상계동방면에서 올때)   서울상록회관 한국기술센터 정류장 하차 
 -  파랑(간선) 360번 (여의도에서 올때)   서울상록회관 한국기술센터 정류장 하차 
 -  노랑(순환) 41번 (고속터미널에서 올때)   서울상록회관 한국기술센터 정류장 하차 
 -  초록(지선) 4420번 (성남에서 올때)   서울상록회관 한국기술센터 정류장 하차 

 철도교통 (영등포역, 서울역 도착시) 

 -  지하철 1호선 탑승(영등포역)   신도림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2호선 선릉역 하차(5번출구) 
 -  지하철 4호선 탑승(서울역)   사당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2호선 선릉역 하차(5번출구) 
 -  분당선 탑승시 선릉역 하차(5번출구) 

 버스교통 (강남고속터미널, 동서울터미널(강변역), 남부시외버스터미널 도착시) 

주차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답사를 마칠쯤 wing365 의 대표이자 국내 1인창조기업가로써 대내외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계신 심용현대표님께서 전화가 왔습니다.

"강팀장... 내가 말이야.. 그날 서울시 방송이 있는데... 그곳보다 강팀장이 하는 포럼 꼭 도와주고 싶은데..."

너무 반갑고 기쁘더군요. 사실 블로그 포럼을 하면서 인터넷 방송에 대해서 생각을 안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넓은 공간에서 노트북 캠이나, 일반 PC 캠으로 촬영하기가 힘들다는 것과 비디오카메라를 설치하여 방송을 한다고 하더라도 생생한 현장을 어떻게 촬영하느냐가 큰 관건이였습니다. 

하고는 싶은 장비나 기타 운용해 줄 사람이 없어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웃블로거이신 혜민아빠님(http://sshong.com)께 부탁을 드리고 싶기도 했지만... 당일날 선약이 있으셔서 부탁드리기 죄송스럽더군요.

그렇게 고민중에 있었는데... 심대표님께서 전화를 주신거죠. ^^

심대표님을 잠시 소개를 드리자면..  국내 최초 1인 인터넷 방송국을 시작으로 현재는 wing365.com (http://wing365.com) 방송국의 국장님이시자, 카메라맨, 사이버쟈기까지 1인 방송국을 운영하고 계신 분입니다. 

얼마전에 SBS 하우머치에 출연하셔서 1인방송국의 가능성을 보여주시기도 했었죠.

이번에 저희 포럼을 위해 무상으로 직접 인터넷 방송을 진행해 주신다는 말씀에 너무나 감사하고 기쁘더군요. 아마도 이번 포럼을 준비하면서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로써 포럼에 직접 참석하지 못해도 인터넷 방송으로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막바지 준비에서 이렇게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자 다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토요일에 모두들 뵙기로 하겠습니다.

당일날 포럼장에 무선인터넷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지참하시고 오셔서 같이 참여해 주셔도 됩니다. ^^ 화이팅~~





덧붙임말 :

2009 포럼에 참여하시고... 피커를 받아가신 모든 분들에게 피커 꾸미기 이벤트를 합니다~ ^0^
아래글을 참조하시고... 응모해 보세요~~ ^0^

2009/11/10 - [2009 Blog&Twitter 포럼] - 피커를 꾸며라 놀이~~ 아이팟+Wii+MP3를 걸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