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가 있는 동영상

IBM Big Data and Your Enterprise Data Platform

최근 SNS 활성화 스마트폰 같은 IT기기의 발전으로 Big Data에 대한 연구에 더 열기가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셜의 가장 큰 가치로써 기업/기관에게 작용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많은 컨설팅, 미래산업 전망 회사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2012년에 Big Trend로 Social Big Data를 꼽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저희 랩에서도 Top 10에 꼽고 있습니다. )

이런 변화 때문인지... 최근에 오라클, HP 등 IT 대기업들이 경쟁이 뛰어들고 있으며 이중에 가장 외적 활동으로 연결하는 곳이 IBM 인것 같습니다.

몇일전에 IBM이 공식적인 유튜브 계정을 통해 자신들의 플랫폼으로 Big Data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설명하는 설명 동영상을 올렸더군요.

IBM도 Big Data가 ERP, CRM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이며 결국 기업 활동에 중요한 흐름이 될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5분 동영상인데 다 보실 필요는 없겠고 1장의 이미지 차트를 보시고 흐름을 이해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 IBM 사이트는 : http://www-01.ibm.com/software/data/bigdata/enterprise.html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