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

국내에는 정말 다양한 블로그가 없나? - 블로그세상을 바꾸다 읽고

하루 수십통의 뉴스레터를 보고... RSS를 통해 들어오는 정보들을 보며... 한가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물론 강팀장이 IT 관련일을 하기에... 실제로 접하는 거의 대부분의 정보가 그쪽으로 치우치긴 하지만.... )

국내에는 다양한 블로그가 없을까?

외국의 사례를 보면... 다양한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어느 식당의 블로그, NBA 구단주 블로그, 심지어 양복점 아저씨의 블로그 그러데 아직 제가 접하지 못해서 그런지....

국내의 블로거들은 거의 대부분이 IT와 관련 있는 분들의 블로그가 대부분을 차지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로그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국내의 거의 대부분의 블로그가 아직 한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로버트 스코블의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라는 책에서 블로그 활용에 대한 많은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눈에 띄는 블로그가 있었는데.... 토마스 마혼이라는 양복 재단사의 블로그 였습니다.
책속에서는 단지 2장반 정도 소개된 글에서 재미 있겠다는 생각에 그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복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와 마혼이 만난 사람 이야기등 다양한 소재로 글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짧은 영어실력에 웃음이 나올만한 애기는 찾지는 못했지만....

물론 그는 휴 맥레오드 라는 사람을 만남으로써 블로그를 만들것을 소개 받았고, 블로그로 많은 돈을 벌었다는 블로그 사례로 나왔지만...
실제로 그의 블로그에서는 양복을 판매하는 것 보다 자신의 애기를 더 많이 풀어 놓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부럽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강팀장이 재미 있는 생각이 들더군요. 국내에도 IT와 상관없는 사람의 블로그를 찾아 봐야 겠다는..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 나와 회사를 변화시키는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  로버트 스코블.셸 이스라엘 지음, 홍성준.나준희 옮김
'악의 제국'이라 불리던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인간의 모습을 부여한 '채널9' 블로그의 운영자와 베테랑 컨설턴트가 전세계의 유명 블로거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그들의 블로그를 관찰한 내용을 블로그에 올렸다. 그리고 댓글 형태로 방문객들의 의견을 모아 웹2.0 시대에 개인과 기업이 가야 할 새로운 길을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