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

아직도 모르는 야후 블로그 랭킹 기준....

이번에 블로그를 이전하면 이런저런 답답하고, 어려운 일이 많습니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도메인과 RSS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들도 많이 줄었고.... 

메타블로그와의 연결도 원활하지 않아 은근히 화가 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인데...  그런 것에 뭘그리 신경을 쓰느냐 라고 스스로 위안하며, 정상 작동될때까지 손꼽아 기달려 봅니다.

블로그를 이전하기 위해 메타블로그 이전하면 몇군데 문의도 하고, 답변에 따라 진행해 보기도 하면서,  포털들의 동문서답식 답변을 볼때마다 어처구니 없군 싶을때가 한두번 아닙니다.

뭐... 필요 없는 넋두리식 이야기는 다음에 다시 하기로 하고,


오늘은 야후 블로그 랭킹 서비스에 대한 잠깐만 애기하겠습니다.


이전 야후 블로그랭킹에 대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요.
요점은 이렇습니다. 


어떤 근거로 좋은 글과 나쁜 글을 판단할 수 있는가?  
=>  
순위는 개성 + 성실 + 공유 + 행복 (발표 내용을 함축한 단어입니다.) 


개성, 성실, 행복 등의  꼭지는 순위 판단 기준은 사람이 평가해도 어려운 포괄적이고, 개개인의 성향을 뚜렷한 부분이라, 판단하기 상당히 어렵다는 우려였습니다.

아직도 그 부분에 대한 평가 기준을 어떻게 가지고 가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야후의 등록 정보를 수정하기 위해 문의를 하면서, 재미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작은 블로그 이전 때문입니다.  이전에 야후 블로그 등록을 할때 엉뚱하게도, http://ebizstory.com/eyg/rss 로 블로그가 등록이 되었습니다.ㅡ.ㅡ;;

이후에 몇차례 http://www.ebizstory.com 으로 문의하고, 수정 요청을 했지만, 결국 반려되고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블로그 이전하면서 http://ebizstory.com/eyg/rss 를 사용하지 않기에...(eyg 디렉토리가 없어졌습니다.) 이에 따른 수정 요청을 하였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제 블로그가 http://ebizstory.com/eyg/rss 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블로그 이전을 통해 http://www.ebizstory.com 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이전에 등록이 되어 있기에 정보수정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수정하는 곳이 없어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그렇데 답변은 이렇게 왔습니다.


고객님께서는  www.ebizstory.com의 등록을 요청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우선 야후! 검색을 이용해 주시고 블로그 등록을 요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요청하신 블로그 등록은  5일 5시에 처리되었습니다.  

다만 등록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피딩 후 새글이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검색 시 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딩 후 새글을 등록해주셨다면  5일 5시를 기점으로  

늦어도 3일 이내에는 검색 결과에도 반영이 될 것이오니  

8일 쯤 검색해 보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또한 최근 스팸, 성인 블로그의 범람으로 인해 블로그의 유해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등록 후, 10일 후에 고객님의 블로그를 다시 한 번 방문하여 

만약 블로그 내에 스팸, 성인 블로그 내용이 확인될 경우, 등록 삭제 처리 되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 드리며, 검색 결과 반영이 되면 다시 한번 안내 메일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야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등록요청이 되었다고??? 5일 5시에 처리되었으니, 6일이면... 되겠군... 싶었습니다. 

그렇데 역시나 안되서... 다시 문의를 드렸습니다. 내용의 요지 또한 변경이였습니다. 그런데... 답변은 여전히 엉뚱한 애기를 하더군요.


 지난 www.ebizstory.com의 등록을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우선 야후! 검색을 이용해 주시고 블로그 등록을 요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요청하신 블로그 등록은 처리가 완료되어, 

검색 시 www.ebizstory.com 에 대한 링크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URL :  http://kr.blog.search.yahoo.com/search/comm?p=www.ebizstory.com&ret=1&fr=kr-search_top&subtype=CommBlogger  

참고로 약, 10일 후에 고객님의 블로그를 다시 한 번 방문하여 

만약 블로그 내에 스팸, 성인 블로그 내용이 확인될 경우에는 삭제 처리 되고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블로그 운영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야후!의 블로그 검색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의 블로그에 더 많은 블로거들이  

방문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야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등록이 아니라, 수정인데...ㅡ.ㅡ;; 계속 동문서답을...

그래도 혹시나 싶어 직접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야후랭킹

ebizstory.com/eyg/rss 로 등록된 블로그 랭킹 입니다.


야후 블로그 랭킹

www.ebizstory.com 으로 등록된 블로그랭킹 입니다.


최근까지 등록된 내용이 있더군요. 그런데 가장 문에 띄는 것이 글에 대한 통계와 랭킹이였습니다. 두 화면에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이 생기더군요. 


같은 도메인으로 인식하는데 오류가 생긴건가?
같은 도메인으로 인식하지 않는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등록된 도메인이 eyg 디렉토리가 포함되어 서로 다른 블로그로 인식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첫번째 포스팅의 글 제목을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개의 도메인이 별도의 블로그로 인식하나??
그렇다면 원본글에 대한 부분에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둘주에 하나의 원본글로 인식해야 한다는 거신데... 이번 간담회에서는 먼저 올라온 글이 원본으로 인식한다는 설명을 들은바 있습니다. - 그럼 시간이 같은 글을 별도로 인식하고 있는건가??


머리가 나빠서 그럴까요?


간단회에서 야심차게 말했던, 개성 + 성실 + 공유 + 행복 의 평가 기준은 도대체 어떻게 평가되는 건지....



2008/09/05 - [잡다한...] - 야후 블로그랭킹에 대한 강팀장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