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전략 이야기

아침 "거기에서" 170억짜리 빵을 추천 받았습니다.

아침에 지하철을 지날때마다 갓쪄 온듯한 천원짜리 떡들과.... 지하철 만남의 광장(강남역) 우측에 있는 작은 빵집에서 김이 모락 모락 나는 샌드위치를 빠르게 구워내는 모습을 보면 항상 허기가 집니다.

"아침을 거르셨군요??"

사실 이런 질문에.... "네~ 전... 아침을 먹지 않습니다. ^^ "

아침에 간단한 우유 한잔에 오전내내 화장실에 붙어 있더라도.... 전 저녁에 너무 일찍 식사를 했거나... 밤 늦게까지 작업을 했다면... 간단한 간식거리라도 먹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오늘 같은 날이 그렇지 않을까요?
(어제... 점심도 그르고... 바쁘게 왔다갔다 하다... 저녁대신 술한잔하고... 이내 피곤해서 잤다면... 아침엔 어디서 해장이라도 했으면.... 싶습니다.)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야후에 접속을 했을때....
친절한 거기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의 거기를 꺼낸 것은 야후를 비난하거나, 야후를 이야기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검색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기술도 높아지면서 검색을 응용한 많은 서비스들이 User에게 행복한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그날의 바이오리듬과 운세를 알려주고, 강팀장이 자주 보는 정보를 눈에 띄기 쉬운 화면위치에 배치해 주어 마우스 이동을 쉽게 해주고.....

얼마전 "개벽이 영국에서 구출되다" 라는 재미난 제목을 보고 클릭해 기사를 보니 재미 있는 기사는 그렇다 치더라도 하단에... "동물 구출 사연도 가지가지 " 라는 작은 섹션에 다른 동물들 이야기도 같이 나오더군요.
(개벽이 영국에서 구축되다 - 출처 : 네이버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240&article_id=0000007557&section_id=104&menu_id=1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검색관련 서비스들은 아직 미흡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근본적인 이유야 다른 곳에 있겠지만, 종종 잘못된 정보가 공식적인 사이트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는 것에 간혹 불쾌감이 들때도 있습니다.

오늘 점심때는 치즈가 듬뿍 들어간 안면도 휴양림 피자전국 봄꽃 여행 피자를 먹어 보도록 추천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야후 - 거기




민족문화, 건강, 인체상식, 여행, 음악, 요리 심지어 뮤지컬 까지 웹관련 학원에서 배울 수 있다는 지식검색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 "웹" 지식 검색





왠지 이런 정보를 받을 때마다 도대체..... (단순히 기술적인 문제라고 한다면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만, 보통 인재(?) 일 가능성이 높은 부분 입니다.)
뭐하는 건지.... 싶기도 합니다.

강팀장이 니나왕 처럼 몇조의 돈을 가지고 있다면... 혹 해서 170억을 갓구워낸 BMW 빵을 사먹을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170억을 추천한다는 것은 왠지 무시하는 것 같아서 은근히 기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