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초 이야기

아이폰으로 모바일 명함 주고 받기.

아이폰의 또 다른 재미 중 하나가 많은 앱들을 설치해서 Test 해 보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구입할때 아이폰 사용기, 관련 앱 사용기는 블로그에 안 올려야지 했는데... 결국에는 올리게 됩니다.

저에게 간혹 여쭤보시는 질문들... 덕분에... ^^

"강팀장님... 강팀장님께서 가장 추천하시는 아이폰 프로그램이 뭐예요?"
"어떤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 하죠??"

그럴때면... 직접 그분의 아이폰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 드리고 설명을 드리곤 했는데... 아무래도 많은 분들에게 같이 나눴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을 올리자 생각한 것입니다. ^^

2009/12/21 - [SNS 이야기] - 기업&개인 SNS 활용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일.
포스팅에서 자신의 정보를 꼼꼼히 등록하고 다른 사람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SNS 활용에 중요한 팁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e-mail 서명도 제가 꼭 챙기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gmail 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아이폰의 기본 연동을 구글로 해 두었기에 더 편한 것 같습니다. 

gmail에 주소록과 프로필에 자신의 정보를 잘 기록해두면 편한점이 많이 있습니다. ^^



일단 강팀장 아이폰은 잠시 말씀 드린 것 같이 구글과 연동해 두었기 때문에 주소록도 아이폰의 연락처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관리하기가 더 편하더군요. ^^ 그건 전제로 BUMP 이라는 어플을 설명 드립니다.

BUMP 이라는 어플은 있고 앱스토어에서 'bump' 로 클릭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Version1.22 까지 나와 있습니다. (업데이트도 자주 되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 http://bu.mp/

출처 : http://bu.mp 사이트에서 화면캡처.


전 gmail 주소록에 제 정보를 등록해 놓고... 아이폰과 연동해 저의 기본 프로필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bump 는 아이폰 가진 사람끼리 아이폰을 툭~! 부딪히는 동작 만으로 서로의 모바일 명함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이라고 제가 촬영해 놓으신 비디오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아이폰 설치주소 : http://2u.lc/1JU
Bump 공식 사이트 주소 : http://bu.mp
앱스토어에서 찾는 법 : 검색 키워드에 bump 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