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부/오픈 세미나 이야기

사례로 배우는 소셜미디어 온라인 마케팅 & PR 전략 및 기법

년초가 되면 저같이 부족한 사람을 각종 세미나와 강연 초대 해 주셔서 항상 바쁘게 다니게 됩니다. 
발표는 제가 하고 있지만... 발표자료를 준비하면서 항상 많이 배우게 됩니다. ^^

혹시나 실수나 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리는 것은 아닌지... 혹시나 잘못된 가이드나 지침을 드리는 것은 아닌지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데... 이런 고민속에 배울 것도 많고 이웃분들과 나눌 수 있는 것들이 더 풍성해 진다는 것을 느낍니다. 

1월부터 매주 1~2건씩 한달에 5~8개의 발표를 하고 다니다 보니 무엇보다 이웃분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없는 것 같아서 항상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히 그 동안 발표했던 내용들을 어느 정도 모아서 최종적인 틀을 만들 필요성도 느끼고, 
유료로 나갔던 강연과 자료들도 어느 정도 유료강좌가 끝나는 시점이라 나누고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마침 급한 강연과 세미나가 5월 둘째주로 대부분이 끝나 같이 모일 수 있는 무료 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과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0^


● 취지 
지금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겁습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까지...(블로그때와는 달리 매우 적극적이고 높은 관심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월부터 계속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한가지 안타까운 것이 있었습니다. 자료를 준비할때도 마찬가지였고...
문제는 기업이나 공공에서 Social 도입한다고 하면 대부분이 트위터만 생각하는 등 조금 좁은 의미에서만 접근되고 있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Social Media, SNS가 트위터만 있는 것이 아닌데... 

그 동안 강연했던 내용들을 모아서 제 나름대로 중요하다고 하는 것들에 대해서 구체적인 내용을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 세부 계획 
● 주제 : 사례로 배우는 소셜미디어 온라인 마케팅 & PR 전략 및 기법
● 일시 : 2010. 05. 12(수) 
● 시간 : 저녁 7시~9시(2시간) 
● 장소 : 강남역 (장소미정, 확정완료되면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 : 온라인 PR 관계자 및 관심자 
● 참가비 : 무료 
● 발표자 : 강학주소장(강팀장, @ebizstory
* 現 eStory LAB 웹 서비스 & 소셜미디어 전략 연구소 소장 
* 웹 서비스 및 소셜미디어 전략 컨설턴트 
* 신규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PM – myPickuP 
* 강연 / 발표자 
   - Web 서비스 모델 기획 / 개발 관련 강연 
   - SNS 및 Social Media 관련 강연 

발표자 상세 프로필 : http://2u.lc/123 

[세미나 내용] 
 > 소셜 미디어의 발전상 
 > 소셜 미디어 서비스 분석 및 사용자 패턴 
 > 소셜미디어 마케팅 & PR 사례 분석 및 전략 수립 
 > 트위터 사용자 분석 및 이벤트 사례 
 > SNS 마케팅 지원 서비스 및 개발/활용 방법 

● 참가 신청 : 트위터 모꼬지 : http://twtmt.com/cards/2915 


※ 지원 및 스폰 환영합니다^^ 
세미나 당일 기념품 또는 경품지원 등 어떤 형태든 상관이 없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지원해 주시는 기업은 입간판(플랜카드)에 기업 CI를 등록하고, 교육자료에 회사소개 및 스폰 소개서를 포함할 계획입니다 ^^ 
나누면 풍성해진다는 것을 믿습니다~^^ 



덧붙임말 :
다들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무사히 잘 마쳤답니다. ^^ 무료 200여분이 참석해 주셨구요. (60분은 어디로 가셨을까? ^^)
저도 발표하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

상세내용은 http://2u.lc/E5H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표 자료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