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모바일 이노베이션 - [이웃분들께 책을~]

오래만에 좋은 책 하나를 득템해서 서평 하나를 작성해 봅니다. (물론 서평과 함께 간단한 이벤트? 도.. ^^)
얼마전에 21세기 북스에서 간단한 서평하나 부탁 한다는 말씀을 듣고 원고를 받았습니다. 그전부터 트위터를 통해 소식을 전해주시던 다음의 김지현 본부장님의 책이기에 바로 "좋습니다~~~!!" 했었습니다. 
(넓으신 지식에 항상 유익한 컨텐츠를 주시는 분이기에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0^)

무엇보다 국내에서 모바일 분야에서 최고의 지식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신 분이고 그 분의 생각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강팀장에게는 큰 관심을 가지게 했었습니다. 게다가 최근 소셜미디어 열풍에 모바일 특히 스마트폰 성장이 큰 역할과 영향을 주었다 생각하기에.. 이런 기회를 놓칠 순 없었습니다. 



일단.. 책은 꼼꼼한 기획력이 보여주는 곳이 몇군데 읽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에 잠시 하기로 하고.. ^^)
책을 읽다가... 자료가 부족하거나 동영상 등등 추가되는 자료가 필요 할때 스마트폰이 있으면 바로 확인 해 볼 수 있게 배치를 했더군요.

한편으로 페이퍼미디어의 새로운 시도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고.. 당장에 모바일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책 중간 중간.. 더 많은 설명과 자료가 필요한 부분은... QR코드로 내용을 더 보강해 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책은 김지현본부장의 마음과 입장을 충분히 실어 놓은 내용으로 한장 한장 꼼꼼하게 읽게 만들었습니다. 
"갈라파고스 군도로 고립된 한국 모바일(2장)" 환경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 한국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에 그 동안 몇가지 고민을 안고 있는 저로썬 좋은 정보가 되어 주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일본이라는 시장을 우리가 보고 벤치마킹하면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는 생각도 들었고... 

한국은 2000년대 초 PDA 시장을 이동통신 3사가 무너트린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아이폰의 도입은 어떻게 보면 큰 도전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현재 1년이 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본다면 현재까지는 성공적이다라고 생각을 하지만 아직 연구하고 도전해야 할 부분은 많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이동통신 3사의 주도하에 시장이 닫혀 있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그들의 주도하에 각종 앱 개발에 더뎌왔다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장애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입장에서 저자의 "모바일 시장을 활짝 열어준 아이폰의 혁신은 이동통신사의 고객 영향력을 파괴했다"는 입장에 100배 공감이 갑니다.

..............................

더 많은 이야기는 책에서... 보시고. ^^ 올 가을에 책 한권 어떠신가요?? ^^


너무나 마음에 드는 책이라... 이웃분들께... 책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0^ (일종의 깜짝 이벤트? ^^)

어떻게 하면 될까요? 
모바일 관련 정보를 트래백으로 걸어주시거나.. 
꼭 읽었으면 하는 사연을 댓글로 신청해 주시는 분들 중에 5분을 추첨해서.. 책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모바일 이노베이션 - 10점김지현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이책에 대한 저의 한줄 서평입니다. ^^
아이폰 출시와 함께 국내에도 모바일2.0시대가 찾아왔다. 이 책에는 모바일 열풍이 개인의 생활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그 속에서 우리가 찾아야 할 기회들이 담겨져 있다.
- 강학주 소셜미디어 전략 컨설턴트, 이스토리랩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