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사이버홍보닷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자 :
이종혁

출판사 : 코리아피알

책소개 :
"도대체 인터넷에서 어떻게 홍보를 해야하나?", "인터넷 기업의 홍보는 어떻게 해야하나?" 홍보와 관련하여 심심찮게 들리는 질문들이다. 이러한 질문에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대기업 홍보실과 벤쳐기업 홍보실 경험을 바탕으로 PR에서 인터넷 활용하기, 인터넷 기업 PR하기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실무PR서적이 출간됐다.

삼성SDS 홍보실을 거쳐 현재 네띠앙 홍보팀장으로 근무 중인 이종혁(32)씨가 저술한 이 책은 사이버홍보이해하기 / 사이버공간에서 홍보하기 / 사이버기업 홍보하기 / 사이버시대 홍보마인드로 무장하다 / 사이버 홍보.COM 등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넷의 열풍이 휩쓸고 지나간 테헤란밸리의 홍보현장에서 벌어졌던 실제 상황들에 대한 기록을 중심으로 인터넷 기업의 올바른 홍보방향과 오프라인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홍보활동에 인터넷을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사이버 시대에 요구되는 홍보맨들의 역할과 규칙, 사이버 홍보실, 사이버 홍보맨에 대한 개념과 운영방법 등도 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홍보활동에 있어 웹케스팅, 넷클리핑, e-mail 활용에 관한 제안과 함께 인터넷 기업과 관련한 재미있는 체크리스트 등도 포함하고 있다. 변화하는 환경에서 홍보의 위상을 확립하고 조직내에서 제자리를 찾자는 것이 메시지의 핵심이기도 하다. 그래서 저자는 "이제 홍보도 기본으로 돌아가자!"라고 사이버홍보를 이야기하면서 외치고 있다.

3월초 쯤에 수원에서 인터넷 중고서점(아이바이북 http://www.ibuybook.co.kr/, 을 하고 있는 선배를 만났습니다. 오래만에 시간도 남고, 얼굴 못 본지 오래 된것 같아서.. 연락하고 갔다가 2일이나 걸싸하게 놀고 왔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헌책 몇개를 골랐는데... 그중에 눈에 띄었던 책 이였습니다.  내용이 편하게 집필되어 있는 것 같고 두껍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2001년도에 출판되어 지금은 너무 일반화되어 버렸거나, 이미 지나가 버린 이야기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지만.. 그래도 기본 개념을 파악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 인터넷 대형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더군요...)

이번 주말 후다닥 한번 읽어보고.... 재미나는 애기꺼리가 있으면 올려 보겠습니다.

  사이버 홍보 닷컴 - PR-Book 001 [관련서적Link 출처:알라딘]   이종혁 지음
도대체 인터넷에서 어떻게 홍보를 해야하나?, 인터넷 기업의 홍보는 어떻게 해야하나? 저자는 테헤란밸리의 홍보현장에서 벌어졌던 실제 상황들에 대한 기록을 중심으로 인터넷기업의 올바른 홍보방향과 오프라인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홍보활동에 인터넷을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 정상가 :10,000원  ->   + 판매가 :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