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검색2.0 발견의 진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자 : 피터 모빌

출판사 : 한빛 미디어

책소개 : 정보 과잉의 시대에 사람들은 어떻게 길을 찾을까? 어떻게 복잡한 정보의 갈래를 결합해 원하는 부분만 추려낼까? 사람들의 질문에 구글이 마치 마법처럼 정확한 답을 찾아주는 마당에 정보가 어떻게 구성되는지가 왜 중요한가?

이 책은 언제, 어디서, 누구든, 무엇이든 찾아낼 수 있게 된 현실에 대한 탐구라 할 수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인터넷이 만나는 접점에서 검색과 길찾기 기술이 가져오는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이번 주말은 조금 여유로운 것 같습니다. (생각의 차이일까요?)

하루동안 책 한권을 다 읽고 엊그제 교보문고에서 구입해 온 책중에 어느 것을 먼저 읽을까 하는 행복한 고민속에... 먼저 읽기로 한것이 이 책입니다.

원래는 오래전부터 구입해 읽을 거라는 생각으로... 책 구매리스트에 기록해 놓고 다니다...

점심시간에 교보문고(강남점)에 내려가 몇군을 구매 했습니다.
(사실 교보문고에 대해서 약간의 불만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짬내서 한번 글을 적겠지만.. 인터넷에 올려진 책값과 차이가 나던데... 택배로 받기 그렇고 해서 내려갔더니... 에구.. 원가 그대로 받더군요. 매장 구매와 인터넷 구매가 다르다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어째튼 이 사건에 대해서는 다음에 글을 적기로 하겠습니다.)

몇일전 읽었던 구글스토리와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의 영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검색과 블로그에 대한 책 몇권을 더 읽기로 한것이죠.

그중에서 Web2.0 에 잘 어울어진 이야기가 나올것 같은 기대감을 주었던 책이 이 책이였습니다.

읽다 재미나는 소재가 있으면 글을 올리겠습니다. ^^



앞으로 웬만하면.. 인터넷 서점에 책을 사 보아야 하겠습니다. 강팀장이 한달중 가장 많이 지출하는 것이 3가지 인데... 하나는 술&밥, 고향다녀올때 경비(평균 월 2번 정도 내려가니..), 책..... 그중에서 가만 계산해 보면... 술 값과 책값이 절약하기에 가장 좋은 것 같은데... 인터넷 서점과 매장서점과 가격차이가 한권에 1,000원~ 3,000원까지... 적립포인트까지 하면.. 5,000원 정도니 무시할 수 없겠죠....

  검색2.0 : 발견의 진화 - Ambient Findability [관련서적Link 출처:알라딘]   피터 모빌 지음, Yuna 옮김
정보 과잉의 시대에 사람들은 어떻게 길을 찾을까? 이 책은 언제, 어디서, 누구든, 무엇이든 찾아낼 수 있게 된 현실에 대한 탐구라 할 수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인터넷이 만나는 접점에서 검색과 길찾기 기술이 가져오는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 정상가 :16,000원  ->   + 판매가 : 14,4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