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

주말이 싫었던 어느 블로거~ 주말이 즐거운 이유....

일주일 열심히 일하고 하루를 쉴수 있다는 것 만큼 행복한 것이 없을 것인데..ㅡ.ㅡ;;;

요즘들어 블로그를 자주 봐서 그런지... 주말만 되면 은근히 불안해 집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재미없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대부분이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지 않은가 생각도 됩니다.. ^^

주말이 즐겁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3월달 제 블로그 방문자 통계 입니다. 그래프가 항상 파도를 칩니다. 그런데 내려가는 시점이 항상 주말입니다.ㅡ.ㅡ;


4월달 역시 주말에는 파도를 칩니다. 
근데 4월달은 별로 안 치는 것 같죠??? 그건... 4/9일날 무슨일이 있었는지.ㅡ.ㅡ; 트래백 폭탄이 터진 날입니다. 아직까지 이유는 모릅니다. 아마도 제가 둔해서 그런가 봅니다. 
어째튼... 폭탄 맞은날 때문에 그나마 화면상에 보이기는 저렇게 보여도.. .원래는 3월보다 더 큰 파도가 오르락 내리락 했습니다. 


파도타는 트래픽 그래프를 보고 있으면 날짜를 보지 않아도 이제 주말인줄 알게 될 정도 입니다.

이렇다 보니... 주말에 왜.... 파도를 칠까 하는 고민도 하기도 했습니다.

한날은 포스팅을 주말동안 여러개를 해 보기도 했습니다만.... 내려가더군요.  그날 방문해 주시는 분들도 작고 특히나 이웃블로그 분들의 방문이 많이 줄어듭니다. ^^

왜 주말에 블로그를 찾아오지 않지??? 이런 고민을 계속 하다보면... 어느덧 즐겁게 다가올 주말은...
고민으로 가득한 즐겁지 않는 주말이 되어 버립니다.



이후 혼자 곰곰히 생각해 보았던 이유 3가지 ~!!! (주말에 방문자가 없는 이유)


1. 주말에 내가 댓글을 잘 안달아서 모두들 삐져서... 주말에 안 들어오기로 했다.
2. 주말에 모든 이웃 블로거들은 놀러를 간다~!!
3. 이웃 블로거들은 가족에 충실한 모범적인 생활을 한다~!!!


이유가 1이라면... 음.... "제가 고쳐야 하겠죠..." 
라고 하고 싶지만.... 배째슈~!!!!! 입니다. ^^  

Thais Seek Spiritual Strength At Annual Tattoo Fesitval


언젠가 [각주:1]도아님 블로그에서 주말에는 블로그를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는 글귀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유가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하겠다는 의지였라고 했습니다.)

그 글을 본뒤로 저도 주말에는 블로그를 하지 않겠다아~~!!! 결심 결심 했습니다. 


"야~!! 넌 지금 주말에 블로그 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다른 사람들한테는 블로그 들어오라고 하는거야?!!!"

혹시 이렇게 오해하는 분 계신가요? ^^ (하긴 꼭 글을 제대로 이해 못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


제 블로그 그래프가 파도를 치는 이유가 2번, 3번이라면(2번보다 3번이 훨씬 좋습니다).
전 제가 사귄 이웃 블로거들이 더 좋아질 겁니다. (적어도 주말에 대한 생각이 저와 비슷할 가능성이 높으니. ^^ )

아니라면???? - 계속 주말을 즐겁게 보내지 않으려고 용쓰십니까?~~~!!!!!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으면 정말 즐겁습니다.  회사에서 열심히 일해서 성과가 좋으면 정말 즐겁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동안 직장 상사 눈치봐가며... 좋아하는 드라마 줄여가며.... 해야할 공부 안하며.... 했던 블로그 활동도 잠시 쉴때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34166194@N00/3530704769

어릴때 교회 다닐때 하나님도 열심히 일하시고... 하루는 쉬었다고 배웠습니다. ^0^ 정말 현명하신 분이고 존경스러운 분입니다.  작은 실천 하나로 전세계 많은 피곤한자들에게 안식을 주셨으니~


그렇다고 그냥.. 집에서 쉰다고 잠만 주무실려고 하신다면??? 아니면... TV만????

May 14th, 2009
May 14th, 2009 by Breefield


즐겁지 않는 것은 똑 같습니다.
차라리~~!! 블로그 하시는 것이.. 낳을지도.ㅡ.ㅡ;


블로거들이 주말에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제 이웃 블로거들이 보여주고 계신 모습 그대로~!!

1. 주말에 내가 댓글을 잘 안달아서 모두들 삐져서... 주말에 안 들어오기로 했다.
2. 주말에 모든 이웃 블로거들은 놀러를 간다~!!

3. 이웃 블로거들은 가족에 충실한 모범적인 생활을 한다~!!!

입니다. ^^


Chocolate Hills
Chocolate Hills by JaeYong, BAE
(이거 제 사진 아닙니다. 위에 배재영님께서 찍으신 사진입니다. ^^ )




블로그 중독증이 어디 가겠습니까마는... 무엇보다 무슨 댓글이 달렸나 궁금증이.. 나중에는 조급증으로 후에는 금단증상까지 보이게 되는 것 보면.ㅡ..ㅡ; 담배 끊기 어려운 블로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사랑하는 내 애인을 위해~~~~

사랑하는 내 자신을 위해~~~~


잠시 블로그를 꺼 두셔도 좋습니다~ ^0^  이번 주말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1.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 : http://offree.net/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