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초 이야기

▶◀[애도] 노무현 전대통령의 서거 & 포털사이트의 움직임.

부제 : 다음 색상까지 발하게 한 노무현전대통령의 죽음. 이래서 다음이 사랑 받는 건가?

생각해 보면 노무현전대통령 만큼 국민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많이 받은 대통령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아픔이 있었지만, 다른 한편으로 당신이 스스로 짊어지고자 했던 모든 책임을 그마나 짊어지고 갈 수 있게 되어, 마지막에 아프고 괴로웠던 당신의 가시는 길에 외롭지 않을 것 같습니다.

노무현전대통령 서거 소식이후 언론, 정치, 검찰 만큼이나 신속하게 움직인 곳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다음, 파란, 야후, 네이트 등 5대 포털입니다.
포털 사이트 메인의 발빠른 움직을 보고자 합니다.

 

하루동안 이들도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참여자들을 동참하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 것입니다. 포털사이트의 이런 변화를 하루 동안 살펴 보면서 요즘 왜 다음의 인기가 높아지고, 네이트가 실패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다음은 간단한 팁 하나로(메인의 Top 상단의 색상 무채색으로 변경으로) 진심으로 노무현전대통령의 명복을 비는 이미지를 강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반면 네이트는 성의 없이 붙여놓은 베너하나에 클릭하면 정치 뉴스사이트 섹션으로 연결....ㅡ.ㅡ; (분명 많은 이들의 참여로 돈을 버는 포털인데도 돈벌기 싫었나 봅니다.)

저 같이 무식쟁이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그들에게 뭐라고 하겠습니까.......

돈벌기 위해 오늘 하루도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