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오피스 정품 구매 리뷰 & 무료 오피스 (오피스 정품 구매기 #1/2)

부제 : 무단으로 처들어온 MS에 못이겨 오피스 정품을 구매 했습니다. ㅡ.ㅡ; 



얼마전에 내 컴퓨터에 무단으로 들어와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열라고 하면 오류를 띄워도 불법 소프트웨어(어둠의 경로에서 구한 오피스 2007)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 때문에 어찌도 못하고..ㅡ.ㅡ;;;  불편함을 무릎쓰고 지내고 있다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09/04/27 - [30초 이야기] - 양심고백 - 집에 무단으로 들어오는 사람을 못 막는 내죄

물론 불법을 사용하는 제 잘못(?)도 있지만.... 그것 때문에 마음대로 남의 컴텨에 요상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MS가 정말 미웠습니다. 
(정확히 따지자면 MS가 마음대로 설치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보안 업데이트를 하라고 해 놓고... 업데이트를 했더니... 여기까진 제가 한 것이니 그런데 정확히 따지면.. MS가 저를 속인 겁니다. 보안 업데이트라고 해 놓고...ㅡ.ㅜ)


아마도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중에....
MS가 친절하게 만들어준 오류 때문에 고민하시고... 검색포털에서 해결법을 찾기 위해 여길 찾아오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해결법은 안 나와 있습니다. ㅡ.ㅜ 그냥.. 해결했다는 애기 뿐입니다.. 에구...) [각주:1]


대부분의 분들이 비슷한 경험을 하셨겠지만... 지난 포스팅을 보시면 왜 이렇게 되었는지 전황을 알수 있으실 겁니다. 


작은 메세지로 시작한 오류는 그 범위가 계속 확대되더군요. 파워포인트, MS워드, 엑셀까지 모든 리본메뉴 상단에 "정품 아니다"라는 메세지가 띄더군요.


MS 오피스가 없으면.. 업무보기가 힘들어서.... 결국엔 그래 마음먹고 구입하자 라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ㅡ.ㅡ;;; (누가 그러더군요... 돈도 많이 버는 사람이 그런것에 조잘하게 구냐?!! 쩝.... ㅜ.ㅠ 그게 아닌데...)

일단 MS오피스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대학생용 버전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
다행히 전... 아직 학업을 계속 하기 때문에.... 대학생용 버전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쩝.. 이것도 경험이고, 정보를 나누면 좋겠다 싶어 리뷰 아닌 리뷰를 작성해 봅니다. (말 재주가 없어 항상 서두가 길어집니다.ㅡ.ㅡ;;; 에구.... 이제서야 본론입니다. 쩝....)


구입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고 나니.... 무서울 것이 없었습니다. 좌측 메뉴바에 있는 나쁜 감시기를 클릭했습니다.

정품확인을 클릭으로 본격적으로 정품 확인과정과 구입 과정이 진행됩니다.


1. 정품 확인을 클릭했더니 정품 확인 진행 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한참을 뺑뺑이가 돌더군요.



2. 뺑뺑이가 멈추더니 정품이 아니라는 메세지와 함께 오피스 상품 정보가 나옵니다. 



3.  가격을 보니깐...ㅡ.ㅡ MS Office Home and Student 2007 이 88,000원 하는 군요. 많이 저렴해 졌다 싶기도 하지만.. 아직도 전문 업무용은 400,000만원 정도...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어디선가... 대학 메일만 있으면 5만원 정도하면 구매 가능하다는 정보를 본적이 있어 검색을 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사이트 입니다.

위 사이트 주소는 : http://www.microsoft.com/student/discounts/officesaza/default.aspx 입니다.

여기서 구입하기 위해서는 대학 메일이 필요합니다. (대학생 인증을 위해서 그렇습니다. 꼭 없다면 조카나, 동생들한테 부탁해서 잠시 빌리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


4. [지금 구매]를 클릭하시면 대학교용 메일을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창에 메일을 넣고 엔터를 치면 해당 메일로 구매 메일을 발송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5. 메일을 가서 확인하니깐 "Microsoft 프로그램 확인" 이라는 주제로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메일 내용에 구입화면으로 갈 수 있는 전용 주소, 암호가 있었습니다. 암호를 기억해 놓고 주소를 [클릭]합니다.


6. 주소를 클릭하면, 어떤 제품을 구매할 것인지 제품을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55,500원 제품을 구매하러 들어왔으니.. 당연히... ^^


7. [지금구매]를 클릭하면 주소와 결제방식, 동의 여부를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소등 기본 정보와 결제방식을 선택하고 사용 동의를 하고 난뒤 확인을 [클릭] 합니다.


8. 제품의 주문내역을 보여줍니다. 

CD로 오피스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다운로드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것이였습니다. 다운받아 CD로 구워도 되지만 귀찮아서 CD 백업본도 같이 신청을 했습니다. 

제품가격이 55,500원 CD 백업본이 12,000원에 세금포함해서 총 73,050원입니다. 
주문정보를 확인한뒤에 [전송]을 클릭합니다.


9. 최종 배송정보를 확인 합니다.

가만 보니깐... CD가 배송되는 시간은 4~6주 한달이 넘게 걸리수도 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ㅡ.ㅡ;;


10. 결제가 진행되고 구매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구매정보 확인 페이지에는 제품키(시리얼번호)와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프로그램 용량은 약 590M 정도 되더군요.


1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구매확인 화면에 나왔던 제품키를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13. 사용권 계약서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체크하고 [계속]을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오피스가 설치됩니다.



설치는 일반 설치하는 화면과 동일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오피스 설치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기본 설치되어 있던 오피스를 지우고 설치하고 나니 이제 한달 내내 괴롭혔던 정품을 구입하라는 메세지가 나오질 않습니다. 이렇게 끝내 오피스를 구입하고 설치했지만 왠지 화장실에서 엉덩이를 딱지 않고 나온듯 기분이 좋질 못합니다. (분명 떳떳하게 구매했음에도.... ㅡ.ㅡ 기분이 영.....)


이제 오류화면이 나오지 않으니 괜찮다.....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다가.... 
오후에 이웃블로그들 블로그를 돌다... 헉!!! (영... 기분이 이상했던 이유가...) 하는 포스팅을 보게 되었습니다. 

웹초보님 블로그에서 오피스 2010의 새로운 기능이라는 포스팅이였습니다.

http://www.choboweb.com/982

벌써 오피스2010이 나온거야?....ㅡ.ㅡ; 그럼 뭐야... 2007을 싼값이 땡처리한거야?... 싶더군요. 물론 2007 정품을 가지고 있으니깐... 업데이트는 되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풀리질 않습니다.

윤초딩님 블로그에 보면 오피스 2010이 무료로 배포한다는 애기도 있어 기분은 더더욱 나쁩니다.ㅡ.ㅡ;

Windows7 RC 7100의 정보-오피스 2010 무료버전 : http://loved.pe.kr/entry/windows7-RC-7100-OFFICE-2010


개인적으로 위 방법으로 오피스 2007을 구매하라는 추천을 하기엔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2010 나오면 사용하라는 말씀 드리기도 힘듭니다. (컴터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 스스로 판단해야 할 문제니... 스스로 판단하길 바랍니다.


MS가 정품 소프트웨어 구매를 유도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랬다고 하지만, 윈도우 보안업데이트를 위장해서 정품 확인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설치하고... 사용자에게 번거러움을 주는 것 자체가 마음에 들질 않습니다.

정품확인 하라는 메세지가 귀찮아서 해결하고 싶은 분들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설치된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하고 계속 사용한다.
2. 아쉽고 엉덩이 안 딱은 느낌이라도 무식쟁이 강팀장 같이 구매를 한다. ㅡ.ㅡ;;

언제쯤이나 MS 악몽에서 벗어날지... 에궁....



덧붙임 말 1 :

오늘 저녁 본 포스팅을 작성하며 TV를 보다가 대통령 되기 이전에 노무현전대통령께서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영상이 잠시 나왔습니다. 노무현전대통령 컴퓨터 옆에 "알기쉬운 알짜리눅스" 책이 보이더군요. 저도 한때 읽으며 리눅스 공부했던 책인데.... 펭귄 모습이 오늘따라 정답게 느껴집니다. ㅠ.ㅠ 혹시 보신분 계신가요? SBS에 나오던데...
요즘 블로그에 "노무현전대통령이 IT 대통령"이라는 포스팅도 있더군요.

PochDigital.com : IT대통령, 노무현을 말하다.1/5 http://pochdigital.com/167
총 5회로 포스팅 되어 있습니다.



덧붙임 말 2 :

저 같은 경우 MS 오피스를 파워포인터, 엑셀, 워드 외에 아웃룩, Groove, OneNote, 일정관리 등을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익숙해 졌다는 것과 한번에 모두 연동되는 GPL 오픈 오피스가 없다는 이유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MS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구 참 괴롭습니다... (GPL 오픈 오피스가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들이 지원된다면... 후다다닥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꿀덕 같습니다.

그래서 오피스 프로그램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GPL 오픈 오피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 윤초딩님 : 오픈오피스3.1.0 무설치-Open Office 3.1 http://loved.pe.kr/entry/Portable-Open-Office-31

- 파초님 : 오픈 오피스 3.10 한글판 공개 http://icehit3.tistory.com/entry/openoffice310kor

- 설치를 하지 않고 웹에서 사용하는 국내 기업에서 만든 오피스도 있습니다. 씽크프리 오피스 : http://member.thinkfree.com/ (후배가 다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 )

 



덧붙임 말 3 :

주문한 CD가 왔습니다. 도착한 CD에 대한 글을 간단하게 올렸습니다. 참조하실 분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2009/06/02 - [잡다한 이야기] - 오피스 정품 CD를 받았습니다. (오피스 정품 구매기 #2/2)




  1. 오피스 정품 인증관련 해결법을 원하시는 분들은(정식 방법은 아닙니다. 이것도 불법으로 계속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죠ㅡ.ㅡ) 검색포털에서 "오피스정품인증 해결"로 검색을 해 보시면.....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