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초 이야기

정부의 포털규제로 구글이 성장 되었다고??


Money Today 미디어에서 
"구글 성장, 포털 규제 반사이익? 수사당국 국내포털 e메일 압수수색에 '지메일' 가입자 10배↑" 

제목의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기사의 내용 자체가 정확한 근거에 따른 것은 아니라 추측성 기사이지만.... 국내에 민주주의가 퇴보했다는 생각이 요즘들어 절실히 느끼게 해 주는 기사였습니다.

기사 내용의 요지는 이랬습니다.

정부가 포털사이트에 규제를 이때까지 어느 정부보다 수위가 높아지고 있고 몇몇 비리들에 대해서 검찰이 e메일까지 압수수색하는 일이 벌어지자... 이에 따라 정부의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Gmail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구글은 이런 여파를 힘입어 여러가지 서비스를 내 놓는등 반적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원문 보기 : http://www.mt.co.kr/view/mtview.php?no=2009082110481212018&type=1


무슨 이런 이야기가 다 있나 싶기도 합니다.

지난날 중국의 자국내 인터넷 검열에 대한 국제적 비난이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그런 그런식의 모습이 국내에서도 일어나고 있다는 식의 내용이 된 것 같아서.... 그로 인해 국내 기업이 아닌 해외 기업이 성장했다는 내용 자체가 국내에서 Web Service 전략일을 하고 있는 저로썬 왠지 씁쓸한 생각마저 들게 합니다.

몇일전 고인의 되신 김대중 선생께서 평생 일궈놓으신 민주주의 성장 뿐만 아니라 IT 강국으로써 성장 기반을 짖밝는 짓을 하고 있는 현 정부에 대해서 어처구 없다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과연 지난 시절이 잃어버린 10년이였는지....

저 기사대로 정말 구글이 성장세가 정부의 규제와 e메일 압수수색에 따른 효과라면.... 얼마나 부끄러운 일인지...

담배 한대 피게 만듭니다... 


OLD KOREA - LAND OF THE MORNING CALM -- Tiger Hunters in the Hills Outside of SEOUL by Okinawa Soba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